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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Theory] 000. 자잘한 팁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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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트 뷰포트에서 캐릭터 메쉬를 할당해주고 위치를 조절할 때
좌측 상단의 원근을 사용하면 정확한 위치 이동이 가능하다.

여담으로 유니티, 3DMAX, 언리얼의 좌표계는 모두 다르다.
그렇기에 화살표(Arrow) 컴포넌트는 캐릭터의 방향을 알려주어 정말 편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벤트 그래프에서 데이터에 우클릭 하면 변수로 승격이라는 버튼이 존재한다.
이 기능은 해당 핀에 호환되는 변수를 만들고
Get 노드를 꺼내 바로 연결까지 해준다.

여담으로 아래 노드의 Player Ref 노드는 사전에 만든 PlayerRef 인터페이스 덕분에 복잡한 캐스트가 없이 플레이어 블루프린트 접근이 가능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자.

https://onionisdelicious.tistory.com/49

 

[UE4/Theory] 008. 인터페이스 Interface

!!!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블루프린트에서도 인터

onionisdelicious.tistory.com

 

몽타주에 존재하는 노티파이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1줄을 2줄 이상으로 추가할 수 있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ctrl + C 한 다음,
디테일 창에서 <- 아이콘을 누르면 ctrl + C 했던 에셋이 자동으로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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