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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Theory] 016. AI 컨트롤러 AI 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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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언리얼에서는
AI 컨트롤 클래스 라는 녀석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 클래스는 AI가 하는 행동들을 구현해 놓은 클래스이다.

AIController 클래스를 기반으로 블루프린트를 생성

위처럼 AI 컨트롤러를 만들어 두면
이를 다른 Enemy에 연결하여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적 블루프린트의 디테일에서 AI Controller Class를 등록하는 모습.

 

스텔스 게임의 경우 일반적으로
게임 내에서의 적이 플레이어를 보거나 플레이어의 소음을 듣고 행동한다.
그런 행동 역시, AI Controller 블루프린트에서 지정이 가능하다.

위에서 생성한 블루프린트의 컴포넌트에
PawnSensing 을 추가하자.

 

PawnSensing 으로 방금 말했던 부분들을 감지할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 어떤 범위로 적용되어 있는지 볼 수 있다.

이때, 초록색 영역이 시야를 맡는다.

PawnSensing 이 가지고 있는 이벤트 중
See Pawn 이벤트를 통해서 적이 플레이어를 봤을 때의 처리를 할 수 있다.

 

본인은 이를 이용해서 다음과 같이
see pawn을 통해 플레이어를 보았을 때, 플레이어를 변수로 참조하도록 노드를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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