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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Theory] 015. 내비게이션 메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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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언리얼에서는
NPC의 AI를 편하게 구현하기 위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소개할 기능은 그 중 하나이다.
여담으로 이 기능은 유니티에서도 존재한다.

내비게이션 메쉬는 AI가 움직일 수 있는 이동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
우선 다음의 객체를 꺼내 배치해보자.

그럼 큐브와 비슷한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해당 큐브 영역 안에 스테이지가 존재하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이동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자동으로 판단한다.

내비 메시의 스케일을 늘리면 늘릴 수록 그 범위는 증가한다.
내비 메시의 스케일을 늘려서 내비가 적용되는 범위를 지정하고
키보드 P를 눌러보면 지정된 스케일내에서 초록색으로 표시가 생기는데
이는 AI가 해당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표시를 보여준다.

여기에 아무 공간에다가 큐브 메쉬를 두면
내비 메쉬가 해당 큐브를 오브젝트로 인식해서
지나다닐 수 있는가 없는가를 실시간으로 계산해서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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