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Unreal Engine/이론 | 로직 | 연습

[UE4/Theory] 013. 앞 대쉬 구현 (Launch)

  • -

!!!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대쉬를 구현하기 위해서 Launch 노드를 사용할 것이다.
구현 방법은 다음과 같은 구조로 시행했다.

프로젝트 세팅에서 DashStart Input 값을 설정하고
캐릭터 블루프린트의 부모 클래스에서 이벤트를 만든다.

그리고 커스텀 이벤트를 만드는데
이때, 커스텀 구현내용은 자식 클래스에서 할 것이기에 비워둔다.

 

자식 클래스에서 DashEvent 노드를 꺼낸다.
구현하기 전에 부모 클래스에 있던 내용도 실행해주기 위해서
우클릭 -> 부모 함수로의 호출 추가를 누른다.
그러면 부모 함수도 호출하는 노드가 생성된다.

이후엔 Launch 노드에 수치값을 지정하여 구현을 완성한다.
Launch 노드는 '타깃을 발사'하는 노드이다.
캐릭터의 앞 대쉬도 비슷한 맥락으로 생각하여 구현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