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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Theory] 011. C++로 다루는 언리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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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이번 글은 이전 글 중에서
'C++로 다루는 언리얼'의 추가 내용이다.
다음의 링크를 확인하자.
https://onionisdelicious.tistory.com/44

 

[UE4/Theory] 005. C++로 다루는 언리얼

!!!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언리얼은 C++ 언어로 프�

onionisdelicious.tistory.com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는
부모 클래스가 C++로 만들어진 클래스이다.

이번에는 해당 캐릭터 블루프린트의 디테일에서
프로그래머가 직접 C++ 코드로 작성한 사용자 정의 변수를 넣고
해당 데이터를 다루려고 한다.

다시 언급하지만
해당 블루프린트는 본인이 직접 만든
CharacterBase 라고하는 C++ 클래스를 상속받았는다.

이 클래스를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다음과 같이 UPROPERTY 값을 넣어주면
언리얼에서 컴파일하여 업데이트 했을 때 디테일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실제로 디테일 창에서 볼 수 있다.

위 값을 Get 노드 형태로 뽑아서 사용하거나
Set 노드 형태로 값을 설정할 수 있다.

본인은 애니메이션 몽타주 실행하는 노드에서
해당 Attacking 변수를 활용하여 노드를 수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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