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Unreal Engine/이론 | 로직 | 연습

[UE4/Theory] 008. 인터페이스 Interface

  • -

!!!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블루프린트에서도 인터페이스가 존재한다.
이때의 인터페이스는 그래픽이 아닌 프로그래밍의 의미이다.

프로그래밍의 인터페이스와 같이 함수를 선언만 해주고 필요한 곳에서 정의해주는
'그' 인터페이스를 말하는 것이다.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 생성 방법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의 모습

내 블루프린트에서
함수를 추가할 수 있으며,
디테일 창에서
해당 함수의 입력/출력 인자를 설정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에서 존재하는 기존의 인터페이스와 동일하게
이곳에서 함수를 구현하지 않는다.

필요한 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 인터페이스를 할당해주고
그곳에서 바로 구현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다음은 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 인터페이스를 할당받고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사진이다.

클래스 세팅 -> 인터페이스 -> 추가하게 되면 내 블루프린트에서 확인이 가능.

 

여담으로 인터페이스의 활용에 대해서다.

전까지는 본인이 Player의 블루프린트를 얻어오려 했을 땐
Get Actor Player 로 액터를 가져오고, Cast to로 형변환해주어서 얻어올 수 있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이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바로바로 Player 를 참조할 수 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