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Unreal Engine/이론 | 로직 | 연습

[UE4/Theory] 007. Player Controller

  • -

!!!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게임에서 사용하는 조작에 대해서
따로 다룰 수 있도록 블루프린트에선
Player Controller 블루프린트가 존재한다.

PlayerController 를 상속받은 블루프린트는 실질적인 컨트롤러를 담당하는 블루프린트이다.
이동/공격/점프 등 플레이어가 입력하는 값들을 이곳에서 정리하면
훨씬 체계적이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역시 GameMode에 할당해서 기본 플레이어 컨트롤러로써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구현한 Game Controller와 Player Character를 GameMode에 할당해주면
캐릭터의 이동에 대한 구현이 한결 편해진다.

캐릭터를 이동하려고 할 때
Get Controlled Pawn 노드를 사용하면 GameMode 에 할당된 Controlled Pawn을 가져온다.
다음은 탑뷰 캐릭터를 앞/뒤/좌/우 이동하는 노드 구성이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