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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Theory] 006. Game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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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언리얼의 레벨에서는
레벨마다 해줘야 할 기본적 세팅을 설정할 수 있도록
레벨 블루프린트가 존재했다.

GameMode 또한 그런 기본적 세팅이 가능한 타입 중 한 가지로,
이를 이용하면 똑같은 유형의 레벨을 설정해주기 위해
반복되는 작업을 대신해 줄수 있다.

블루프린트를 생성할 때
Game Mode Base로 생성하면
GameMode Blueprint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내부에는 Classes 카테고리가 존재하는데
여기서 플레이어 캐릭터/컨트롤러 등을 설정해 줄수 있다.

GameMode 블루프린트에 캐릭터를 할당해주어서 기본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한 후에,
월드 세팅에서 Game Mode 카테고리에
사용자가 만든 GameMode를 할당해줄 수 있다.

이렇게 되면 해당 레벨은
할당한 GameMode를 기반으로 실행되며,
GameMode 블루프린트에서 설정한 내역들이
레벨에 그대로 적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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