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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Theory] 014. 사운드 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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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사운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콘텐츠 브라우저로 사운드 파일을 가져오고
우클릭 -> 큐 생성으로 큐를 만들어준다.
(언리얼에서 사운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되도록 .wav파일을 사용하자)

 

Material 파일과 비슷한 맥락으로
사운드 소스를 출력하는데 여러가지 처리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Modulator 라는 노드는
해당 사운드의 Pich값, Volume값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준다.

Random 노드를 추가하면
다수의 사운드 클립을 연결 해주고 재생했을 때,
연결된 사운드 중에서 랜덤으로 하나를 재생하도록 한다.
이는 피격마다 다른 효과음을 주는 식으로 구현이 가능한 노드다.

 

이렇게 만들어진 사운드 큐를
몽타주에서 효과음을 실행할 것이다.
노티파이를 활용할 것인데, 가시성을 위해서 노티파이를 한 줄 더 추가하자.

노티파이를 추가할 때에도 Play Sound 속성으로 넣어주자.
Play Sound 노티파이는 해당 애니메이션이
설정한 프레임을 지날 때 소리를 재생해주는 노티파이 이다.

그러면 디테일 창에서 소리를 정해 바로바로 실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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