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TICE !!!
이 글은 언리얼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언리얼에서는
AI 컨트롤 클래스 라는 녀석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 클래스는 AI가 하는 행동들을 구현해 놓은 클래스이다.
위처럼 AI 컨트롤러를 만들어 두면
이를 다른 Enemy에 연결하여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텔스 게임의 경우 일반적으로
게임 내에서의 적이 플레이어를 보거나 플레이어의 소음을 듣고 행동한다.
그런 행동 역시, AI Controller 블루프린트에서 지정이 가능하다.
위에서 생성한 블루프린트의 컴포넌트에
PawnSensing 을 추가하자.
PawnSensing 으로 방금 말했던 부분들을 감지할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 어떤 범위로 적용되어 있는지 볼 수 있다.
PawnSensing 이 가지고 있는 이벤트 중
See Pawn 이벤트를 통해서 적이 플레이어를 봤을 때의 처리를 할 수 있다.
본인은 이를 이용해서 다음과 같이
see pawn을 통해 플레이어를 보았을 때, 플레이어를 변수로 참조하도록 노드를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