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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Issue

[UE4/Issue] 언리얼 프로젝트를 C++로 할 때 주의할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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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은 사용하는 버전에 따라 visual studio 의 버전 역시 조절해야 한다. 버전에 민감하다.
예를 들면 Unreal Engine 4.22.3 을 사용할 때,
Visual Studio 2017을 사용하여야 한다.

이는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Development/VisualStudioSetup/index.html

 

언리얼 엔진용 Visual Studio 구성

언리얼 엔진 4 에서 작동하도록 Visual Studio 를 구성하는 팁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Visual Studio를 설치할 때, 설치 관리자에서 다음의 요소를 설치해 주어야 한다.
1. C++를 사용한 게임 개발 체크
2. (오른쪽 세부 정보에서)
Windows 8.1 SDK 및 UCRT SDK ,
Unreal Engine 설치 관리자 를 체크.

 

C++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프로젝트 폴더에
source 폴더와 .sln 파일이 생성되어 있다.

 

.uproject 파일 우클릭하면 버전을 바꿀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버전을 바꾸었을 때, 예측하지 못할 버그가 발생할 수 있다.
굳이 하지 말자.

 

.uproject 파일을 메모장으로 키면 JSON 형태로 프로젝트 정보를 담고 있다.
언리얼에 플러그인을 추가하게 되면 여기에 코드가 추가 되는데,
만약 플러그인을 추가해놓고 다른 환경(해당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실행하려 하면
실행이 안된다.

 

.sln 파일을 2019 버전으로 실행하면 2017 버전으로 설정했던 값들이 변경된다.
이때, 정상적인 실행이 안될 확률이 크다.
그렇다고 2017 버전으로 다시 돌린다해도 값은 이미 변경이 수차레 된 상황이라 비정상 실행은 변함없다.
초기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버전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고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Visual Studio 와 Unreal Engine Editor를 동시 실행하는 방법

비주얼 스튜디오로 실행했다면 언리얼은 굳이 키지 않아도 된다.
비주얼에서 로컬 디버거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언리얼을 실행해서 디버거와 연결해서
실시간으로 값을 확인할 수 있도록 테스트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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