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프로그래밍

[Programming] 소스코드 버전 관리

  • -

소스코드를 수정할 때마다 업데이트를 하게 되고,
업데이트 할 때마다 버젼별로 프로젝트를 나누게 된다.

업데이트한 버전에서 버그가 발생하면 다시 버그를 수정하거나
당장 라이브 서버에 올려야 한다면 이전버전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그러면 이때 발생하는 버전들의 관리는 어떻게 처리해야 될까?
제일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Git과 같은 버전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본인은 지금까지 Github를 사용해서 버전관리를 해왔었다.
그것이 제일 보편적이며 효과적이라 생각했고
실제로도 효과적으로 동작해주었기 때문이다.

Github Desktop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콘솔로 Git을 다루는 방법을 크게 모르더라도
간단하게 Github에 접근이 가능했었다.

하지만 Github Desktop은 완벽히 안정적이지 못했었다.
이러한 생각을 하게된 이유는
Push 할 때마다 영문모를 버그들이 상당히 쏟아져 나왔었기 때문이다.

 

얼마전에 Github SourceTree 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알았는데
이게 더 효과적일지는 몰라도 UI는 상당히 자세하게 나와서
Github Desktop 보다 좋아 보인다고 생각했다.

조만간 찾아서 사용해보아야 겠다.

https://jojoldu.tistory.com/16

 

Sourcetree + Github 연동

구글에서 Git에 관해 검색하면 대부분이 Git 명령어 혹은 EGIT (이클립스의 Git 플러그인) 결과가 나온다. GUI 환경에 이미 익숙한 윈도우 유저들에게는 사실 명령어로 툴을 다루는것이 어색한데, 이

jojoldu.tistory.com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gramming] API 란 무엇인가?  (0) 2020.06.15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