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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Issue

[Unity/Issue] 어드벤처 게임에서의 캐릭터 대사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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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다루는 내용은
스트리머 김나성님 방송에서 보고
정리하는 내용입니다!

혹시라도 이번 글이 문제가 된다면
즉시 댓글 혹은 아래 링크에 적혀있는 연락처를 통해서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확실시 된다면
바로 글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onionisdelicious.tistory.com/pages/About-Me

 

About Me

안녕하세요. 처음뵙겠습니다. 훈제양파 입니다. Who am i? 저는 게임 프로그래머를 지망하는 대학생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게임에 관련된 분야라면 이것저것 건들여(?)보고 있습니다

onionisdelicious.tistory.com


내용은 이렇습니다.

Everslash 라고 하는
어드벤처 게임을 제작하시는 개발자님의 부탁으로
나성님이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발생한 버그리포트를 찾으시다가
lang 이라는 폴더 내의 파일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lang 은 분명 language의 약자겠죠...?

안에는 !!en 폴더와 !ko 폴더가 존재하는데,
각 폴더 내에는 상황에 따른 대사를 정리해둔
JSON 타입의 파일들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ko 폴더 내부에 있던 대사 정리 파일들(JSON 확장자)
JSON 파일 내부 모습

이 파일들을 보아,
대사가 필요한 상황에서
해당 상황의 대사 모음이 담겨져있는 JSON 파일을 열고
내부의 데이터를 꺼내 사용하는 유형이었습니다.

본인은 지금까지
대사 처리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본인이 알고 있었던 방식은
스크립트에 배열 형식으로 변수를 선언하고 거기에 직접 작성해서
출력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JSON 형식으로 정리하게 된다면
대사 관리가 훨씐 쉬워질 것입니다.

추가로, 이건 방송에서 개발자분이 직접 말씀하셨던 내용인데,
JSON 파일로 구현해두면 다른 유저가 쉽게 열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 번역을 해주시는 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셨다고 합니다.

 

항상 고생해주시는 개발자분의 게임 링크와
방송 링크를 아래 첨부하오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152820/Everslash/?l=koreana

 

Save 10% on Everslash on Steam

Everslash is an action platformer game where you have to move quickly and attack with your scythe. Use your Slash Attack move to dodge and strike your foes at the same time; defeat the monsters infesting the lab and find your way out.

store.steampowered.com

https://www.twitch.tv/naseongkim

 

김나성 - Twitch

그저 즐겁게!

www.twitch.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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