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TICE !!! 이 글은 유니티의 기본 이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 편의에 따라 유니티의 기초부터 다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구글링을 통해서 얻은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유니티엔 Inspector 창이 존재한다. 뭘 당연한 이야기를.. Inspector 창은 객체, 에셋 등을 아울러서 디테일한 데이터를 표시해주는 창이다.
C# 스크립트 클래스를 구현해서 객체 컴포넌트로 할당해주면 인스펙터에서도 해당 클래스에서 선언된 public 변수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프로그래머가 구현한 내용들과 사전에 제공되어 있는 클래스Rigidbody2D 라든지..를 비교해보면 변수들이 따닥따닥 붙어있는 변수와 띄엄띄엄 잘 나눠둔 변수를 볼 수 있다.
오늘은 사용자 정의 클래스에서도 이런식으로 정리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의외로 간편하게 구현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구현해두었던 변수 위에 어떤 속성을 추가하는 가에 따라 다른데 인스펙터 속성에 기본 형식은 다음과 같다.
[ 사용하고자 하는 속성 ( 각 속성별 매개변수 ) ]
위 기본 형식을 염두하고 아래 정리해둔 속성들을 보며 사용법을 익혀보자.
!!! NOTICE !!! 아래 쓰인 속성들은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혹은 한번이라도 사용해본 Attribute 들을 정리했다. 이 글이 올라간 이후에도 하나씩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더 많은 속성들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자. 본인도 아래 링크에서 여러가지 확인했다. 항상 감사하여 보자!